
- 게스트하우스
순천 게스트하우스 느림
지금 당신은 행복하시나요? 우리는 행복을 위해서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갑니다. 바쁘고 지치는 일상은 잠시 뒤로 하고 우리가 꿈꿔왔던 여행길에 올라봅니다. 행복은 느림의 도시 순천, 그리고 휴식은 게스트하우스 느림에서 모든걸 잠시 내려놓고 푸~욱 쉬시면서 기운 충전하며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느림의 공용시설은 라운지, 공중전화, 파우더룸, 인쇄/ 팩스 서비스, 지하 카페테리아(취사 시설 포함), 미니 책방, 보드게임방, 오락게임기, 인터넷룸 등이 있습니다 그밖에 무료 와이파이, 세탁 서비스 이용 가능합니다 옥상전망대 및 야외의 넓은 정원에서 느림의 미학을 느껴보세요!
“3일 연박으로 예약했습니다 쿠폰 적용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내게 되었습니다 전에 왔던 적이 있어서 익숙했습니다 저번에는 같은 방에 묵은 사람들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3일 연속 혼자 잠자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날에는 늦게 도착했는데 혼자여서 방해되지 않아 다행이었습니다 욕실 온수 사용할 때는 방안 창문 밑에 보일러를 켜야 따뜻한 물 나옵니다 먼저 들어 오시면 보일러 켜 두면 따뜻한 물 빨리 나옵니다 그리고 1층 입구에 강아지랑 고양이가 멀뚱멀뚱 쳐다보는데 자주 봐서 정겹습니다 제가 동물 좋아하지 않는데 얌전해서 좋았습니다”
- 게스트하우스
순천 아트 앤 스테이
오래된 것과 새로운 것의 만남은 따스함입니다 . 40여년의 세월동안 순천역의 변화와 역사를 묵묵히 지켜온 축복예식장이 검소하지만 누추하지않고 화려하지만 사치스럽지 않은 검이불누 화이불치의 철학을 담아 새로운 이름 아트앤스테이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머무름의 가치와 예술적 감성이 공존하는 미완의 공간, 아트앤스테이는 정원의 도시 순천을 여행하는 여러분이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곳입니다.
“순천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도어락이 방마다 되어있어 편리하고 순천 주요관광지인 국가정원, 순천만습지, 오천그린공원 등 주요 관광지가 다 가깝습니다. 침대가 좋고 난방, 빛차단이 잘되어 숙면을 취할수 있구요. 수압이 좋고 더운 물도 잘 나옵니다. 그리고 저는 아침형 인간이라 같이 여행간 사람들이랑 수면 시간대가 안 맞아 새벽에 홀로 깨어 자는 사람 방해하지 않을까 숨죽여 침대에 멍하니 있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는 키친과 리빙룸이 공용공간에 있어 자는 사람 방해하지 않고 혼자 뭘하기 좋습니다. 또 저희는 여행 도중 병원이 모두 문닫은 저녁에 아픈 사람이 생겼는데 주인이 병원장 부인이라 의사선생님께 연락하여 응급 상황을 모면할 수 있었고, 다음날 아침 같은 건물 1층에 있는 병원서 진료받고 편하게 여행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사장님이 정말 친절하셔서 주변의 관광지 등을 잘 안내해 주십니다. 담에 순천 오면 또 방문할게요. 여러가지로 감사합니다!”
- 게스트하우스
순천 길스테이
내 집같은 편안함을 드리고 싶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 게스트하우스
순천 호텔캐슬
순천 호텔캐슬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2019년 ‘순천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2018년 새롭게 단장하여 오픈을 하게 되었습니다
“순천동천건너편 조용한 모텔촌에 있어서 편하게쉬다왔어요. 침구류도 깨끗하고 사장님도 친절해요. 근처에 아랫장 먹거리야시장이있어 저녁에 공연보며 맛난음식먹는 재미가있네요.(금,토만운영)”
- 게스트하우스
순천 호텔캐슬 사이드
순천 호텔캐슬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2019년 ‘순천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2018년 새롭게 단장하여 오픈을 하게 되었습니다
“방 곰팡이냄새났음. 침대프레임 나무짝으로 그냥 테두리상자 만들어놓고 침대큐션얹어놓음. 관속에서 자는듯한 찜찜함. 불이 완전 전등하나여서 어르신(엄마)땜에 화장실 불을 켜고 삐끔 열고 잤음.간이등없어 불편함 화장실 개수대 물이 잘 안내려감. 2층 전자렌지 있는곳과 세탁실.싱크대와 탁자가 있었는데 먼지장열. 위생관리 인상을 찡그리고 한숨가득... 다시는 찾지않으리...”
- 게스트하우스
순천 다올재 한옥
다올재는 한국관광공사 인증 관광 두레로 순천에서 아늑하게 전통 한옥 감성스테이를 즐길수 있는 문화의거리 부읍성 내에 위치하여 도심 속 한옥숙박 하면서 각종 체험, 전통차(녹차, 쌍화등) 즐길 수 있으며 정다운 사람들이 모이는 공간으로 주변에 순천대표 관광지 산재한 락자기기치유여행소입니다 다올재는 6간 전통 한옥으로 4개의 한옥 온돌방 및 차 체험장, 주방, 세미나실, 120평 잔디장 및 50년된 금목서 아래 테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0년된 금목서 아래 테크에서 바베큐장 제공(20,000원) 순천부읍성 역사길투어 (무료) 순천향교--임청대--옥천서원--장명석등--푸조나무--팔마비 (도보 40분소요) ** 이미지 참조 **
“분위기 좋은 숙소라 친구들과 셋이 묵었는데 아늑하고 좋았어요.”
순천시철도관사마을 여행 가이드
순천시철도관사마을 여행 꿀팁: 숨은 명소부터 핫플레이스까지
순천시 철도관사마을은 한국의 전라남도 순천시에 위치한 역사적이고 문화적으로 중요한 지역입니다. 이곳은 1930년대 일제 강점기에 지어진 철도 관사들이 잘 보존되어 있으며, 한국 근대사의 살아있는 박물관으로 여겨집니다. 관사마을은 일제 시대의 건축 양식과 당시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곳으로, 한옥과 일본식 가옥이 조화를 이루며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이곳을 방문하면 과거로의 시간 여행을 하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문화 행사와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됩니다. 순천시 철도관사마을은 문화적 가치와 함께 아름다운 자연 환경으로 둘러싸여 있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매력을 선사합니다.
순천시철도관사마을 숙소 위치 추천
- 게스트하우스: 순천시철도관사마을 주변에는 여행객들이 저렴한 가격에 편안하게 머물 수 있는 다양한 게스트하우스가 있습니다. 이러한 숙소들은 현지 문화를 체험하고 다른 여행자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한옥 스테이: 전통적인 한국의 미를 경험할 수 있는 한옥 스테이는 순천시철도관사마을 방문객들에게 인기 있는 숙소 유형입니다. 한옥에서의 숙박은 전통적인 한국의 생활 방식을 체험할 수 있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 부티크 호텔: 부티크 호텔은 개성 있는 인테리어와 서비스로 순천시철도관사마을 주변에서 고급스러운 숙박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호텔들은 개별적인 매력과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여행객들에게 편안함과 독창성을 제공합니다.
순천시철도관사마을 가볼만한 곳
- 순천시철도관사마을: 이곳은 일제강점기부터 1990년대까지 사용된 철도 관사들이 보존되어 있는 역사적인 마을입니다. 방문객들은 당시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으며, 다양한 문화 행사와 전시가 이루어지는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국가정원은 다양한 식물과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대규모 정원으로,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테마의 정원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봄과 가을에는 꽃과 단풍이 관광객들을 매혹시킵니다.
- 순천만습지: 순천만습지는 철새 도래지로 유명한 생태 관광지로, 다양한 종류의 철새와 갯벌 생태계를 관찰할 수 있는 곳입니다. 탐조대와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꼭 해야 할 순천시철도관사마을 액티비티
- 문화 체험 프로그램: 순천시철도관사마을에서는 정기적으로 다양한 문화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방문객들은 한복 체험, 전통 놀이, 공예품 만들기 등을 통해 한국의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 생태 탐방: 순천만습지와 순천만국가정원에서는 생태 탐방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방문객들은 전문 해설사와 함께 자연을 탐방하며 생태계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순천만국가정원에서는 2년마다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개최되며, 세계 각국의 정원 디자인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대규모 이벤트입니다. 다양한 전시와 공연, 체험 활동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현지인만 아는 순천시철도관사마을 음식
- 순천만 재첩국: 순천만의 신선한 재첩을 사용하여 만든 국으로,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특징입니다.
- 한상차림: 순천의 전통 한정식으로 다양한 반찬과 제철 재료를 사용한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 닭숯불구이: 순천 지역의 특색 있는 닭구이 요리로, 숯불에 구워내어 향긋하고 고소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순천시철도관사마을에서만 구할 수 있는 특별한 물건
- 순천만 생태사진: 순천만의 아름다운 자연을 담은 사진 작품으로, 관사마을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기념품입니다.
- 순천 특산품: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이나 가공품으로, 순천만에서 자라는 갈대를 활용한 공예품,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식품 등이 있습니다.
순천시철도관사마을 교통 가이드: 렌트카, 대중교통 꿀팁
순천시 철도관사마을에 방문할 때는 렌트카와 대중교통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렌트카를 이용하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주변 지역까지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순천만 국가정원이나 순천만 습지 등 다른 관광 명소로의 이동이 용이합니다. 반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 순천역에서 출발하는 버스나 택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는 비용을 절약하고 현지의 생활 방식을 경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지역 내에서는 도보나 자전거를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이는 철도관사마을의 골목골목을 천천히 둘러보며 독특한 분위기를 만끽하는 데 적합합니다. 공항에서 순천시까지는 광주공항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며, 공항에서 순천까지 직행 버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수엑스포역에서 KTX를 타고 순천역으로 오는 방법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