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펜션
별헤는밤펜션
노고단에서 제일 가까운 달궁마을에 위치해 있으며 청결한 침구를 기본으로 감성펜션을 추구합니다 바베큐 불멍 추운겨울에도 따뜻한 바베큐시설을 준비해두었습니다 하절기에는 수영장도 운영합니다 오시는 분들의 여행에 작은 쉼 이 되겠습니다
“모처럼 장성한 아들들과 강아지와 함께한 겨울여행! 남원의 관광지를 돌고 허기진채 도착한 별헤밤 펜션! 도착하자마자 친절한 사장님께 바베큐 준비를 부탁드리고 숙소 바로앞 테라스에서 고기파티 시작!폭풍흡입ㅋㅋㅋ 목포에서 남원으로 넘어와 애견동반과 불멍을 함께 누릴수 있는 숙소를 찾던중~~이곳 벨헤밤은 그야말로 유레카였어요😄 차가운 주변공기에 따뜻하게 즐길수 있는 하이라이트 불멍은 겨울 여행의 묘미와 감성을 채워줌에 있어 최고였답니다🥰 깨끗하고 친절하며 꼭 다시 방문하자고 아들들과 약속도 하였는데 다시 뵙는 그날까지 사장님 가족분들도 강건하시길 기윈합니다🤗 조만간 또 놀러올게요👍”
- 펜션
남원 다온펜션
자연과 함께하는 편안한 힐링여행으로 몸과 마음을 휴식할 수 있습니다 펜션 바로 앞 뱀사골계곡이 위치하여 있으며, 산과 어울어져 있는 계곡을 마음껏 느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신축건물로 남원시 우수숙박업소로 선정되어 있습니다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방도 깔끔하고 좋습니다.”
- 펜션
남원 하늘정원 빌리지
바베큐장 이용 가능하며, 펜션 내 식당이 있습니다
“펜션 뒷편에 수심 낮은 계곡 + 평상 이용 가능한 점은 좋았어요. 놀만한 계곡을 가려면 5분 정도 걸어 나가야합니다. 숙소의 청결상태는 아주 아주 나빠요. 전에 사용했던 사람들이 남겨놓은 쓰레기가 그대로 있었고, 침구류 위생상태도 별로였어요.. 전체적으로 청소를 잘 안하는 것 같은 느낌이에요. 사람 4명인데 수건 4장, 휴지 1개.. 달라고 하면 더 주긴 하는데 처음부터 넉넉히 주면 좋을 것 같아요. 숙소 바로 앞 테라스에서 바베큐 이용 할 수 있는건 좋았어요. 다음에는 이용 안할거같아요”
- 펜션
남원 지리산천왕봉펜션캠핑
펜션 앞에 계곡이 있습니다
“일단 좀 늦게 도착하다보니 저녁먹을때 밖이 안보이긴했는데 계곡 물소리도 들리고 좋더라구요 주방이 따로 빠져있고 먹기좋게 테이블도 있고 좋았는데 식기류들이 기름기가 좀 남아있더라구요 그래도 기분좋게 이용잘했구요 바닥이 뜨끈하니 좋더라구요 욕실도 온수 수압이 참좋았는데 바디워시는 없구 샴푸만 있더라구요 그래도 그럭저럭 나쁘진않았습니다 주변에 폭포도 보고 재밌게 놀다갑니다~~”
- 펜션
남원 한증원 스테이 펜션
경이로운 지리산 자락에 다양한 부대시설과 편안한 객실을 제공하는 펜션입니다 펜션 내 한증원 찜질방, 매점, 카페, 주차장, 바비큐 등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연휴에 급하게 잡은 숙소인데, 불한증막이랑 숙소가 붙어있어서 이용하기에 편했습니다. 불한증막은 1인 16000원에 24시간 이용할 수 있숩니다. 체크인하고 찜질좀 하다가 다음날에 다시 나와서 이용할 수 있어요. 안에 식당, 카페, 매점까지 다 있어서 편리했흡니다. 그리고 외부음식 반입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방 자체는 따뜻하고 따뜻한 물도 잘 나왔어요. 근데 펜션이라고 해놓고 취사가 안되는건 좀 불편한 것 같아요.. 다음에는 한증막만 이용할 것 같습니다 ㅎㅎㅎㅎ”
- 펜션
남원 지리산 황토펜션 사계절여행
숲속 산책로를 따라 맑고 시원한 공기가 가득한 아름다운 지리산 황토펜션 사계절여행입니다 펜션 인근에 계곡도 있고 마당이 넓어 주차가 편리합니다. 그리고 야외에서 맛있는 바비큐도 가능합니다
“남원 지리산 황토 펜션에서 하룻밤 보냈습니다. 직원분들이랑 사장님이 응대도 잘 해주시고 너무 친절 해서 좋은거 같아요. 방 또한 청결하고 아담하고 산속이라 시원해서 너무 좋았습니다. 조명도 너무 밝지 않고 은은하니 커플들이 오시면 더욱 좋을거 같습니다ㅎㅎ 바베큐 먹을때도 숯향이 너무 좋아서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다만 산속이고 조명 때문에 나방이나 날파리들이 날라 드는건 어쩔수 없더군요ㅎㅎ 하지만 사장님께서 발밑이랑 양쪽으로 모기향을 피워주셔서 다행히 모기는 한방도 물리지 않았습니다. 다음에 또 이용하겠습니다”
- 펜션
남원 남원 지리산뱀사골리움펜션
건축가 주인장 부부가 직접 설계했습니다 펜션 앞에 계곡이 있습니다
“봄에 방문하고 너무 좋아서 또 방문했어요 여자 사장님이 바뀌셧는가 햇더니 따님인거 같더라고요 봄에 방문했을때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게 잘해주셔서 좋앗거든요 방은 여전히 깨끗하고 뜨거운물 잘나오고 너무 좋았습니다 야외테이블에서 고기도 구워먹고 좋았습니다 너무 더운날씨 여서 조금 힘들엇네요 변기 커버가 뒤에 자꾸 닿아서 그런지 퍽퍽 내려오는거 말고는 딱히 단점은 찾을수 없어요 가을에 또 시간되면 방문할려고요 그땐 지리산 단풍을 볼수 잇겟죠? 남원시내랑은 거리가 멀지만 지리산 데크길로 산책하고 바로앞 계곡에 내려가 놀수도 있고 다 좋습니다”
- 펜션
지리산 대호펜션
지리산 자연 속 정겹고 편안한 쉼터가 되어주는 친근한 펜션입니다 지리산 청정계곡이 있어서 래프팅, 서바이벌 등 즐기실 수 있습니다
“사장님 무척 친절하시고, 방도 업그레이드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고기도 돌판에 구워먹으니 더 맛나더라구요.”
- 펜션
남원 계곡가 하늘정원펜션
바베큐장 이용가능하며, 펜션 내 식당이 있습니다
“물놀이하고 앞 테라스에서 맥주 간단하게 먹기도 좋아요”
- 펜션
남원 달달궁펜션
모던한 인테리어와 쾌적한 객실이 갖춰져 있는 감성 펜션입니다 알러지방지 침구와 전 객실 마운틴뷰를 감상하며 휴식할 수 있습니다
“숙소 내부는 못찍었네요 이뿌고 잘생긴 사장님들 잘쉬다 갑니다 친절히 대해주셔서 너무감사해요~~^^ 숙소 깔끔하고 예뻐요 ^^”
전북 남원 여행 가이드
전북 남원 여행 꿀팁: 숨은 명소부터 핫플레이스까지
- 전북 남원은 춘향전의 고장으로 유명하며, 전통과 자연이 어우러진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광한루원과 춘향문화예술촌에서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지리산과 섬진강을 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자연을 탐방해 보세요.
전북 남원 숙소 위치 추천
- 광한루원 인근: 전통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한옥 숙소가 많으며, 남원의 문화적 중심지와 가까워 관광하기 편리합니다.
- 지리산 국립공원 근처: 자연을 사랑하는 여행자에게 추천합니다. 펜션과 게스트하우스에서 지리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섬진강 주변: 섬진강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숙소가 많으며, 편안한 휴식을 위한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전북 남원 가볼만한 곳
- 광한루원: 춘향전의 배경이 된 곳으로, 전통적인 한국의 정원과 건축물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지리산 국립공원: 한국에서 가장 큰 산 중 하나로, 다양한 등산로와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자랑합니다.
- 춘향문화예술촌: 춘향전에 등장하는 다양한 인물과 장면을 재현한 곳으로,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꼭 해야 할 전북 남원 액티비티
- 춘향제: 매년 봄에 열리는 춘향제에서는 전통 공연과 다양한 문화 행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지리산 등반: 지리산의 다양한 등산로를 탐방하며, 한국의 아름다운 자연을 경험하세요.
- 섬진강 래프팅: 섬진강에서 래프팅을 즐기며, 짜릿한 모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현지인만 아는 전북 남원 맛집
- 남원추어탕: 남원의 대표 음식인 추어탕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깊은 맛이 일품입니다.
- 한정식 전문점: 전통 한정식을 제공하는 식당에서는 남원의 다양한 지역 특산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 지리산 흑돼지 구이: 지리산에서 자란 흑돼지를 사용한 구이 전문점에서는 육질이 부드럽고 맛이 뛰어난 고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전북 남원에서만 구할 수 있는 특별한 물건
- 남원에서는 전통 공예품, 지리산 약초와 차, 그리고 춘향전과 관련된 기념품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전북 남원 교통 가이드: 렌트카, 대중교통 꿀팁
- 대중교통: 남원 시내와 주요 관광지는 버스로 잘 연결되어 있으며, 남원역에서는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합니다.
- 렌트카: 남원과 주변 지역을 자유롭게 탐방하고 싶다면 렌트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원 시내와 주요 관광지에는 주차 공간이 충분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지역 둘러보기
대한민국 주요 도시
- 수도권: 서울특별시 / 경기도 / 인천광역시
- 영남권: 부산광역시 / 대구광역시 / 울산광역시 / 경상남도 / 경상북도
- 호남권: 광주광역시 / 전라남도 / 전북특별자치도
- 충청권: 대전광역시 / 세종특별자치시 / 충청남도 / 충청북도
- 강원도: 강원특별자치도
- 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