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블랙 선정

Document
신화관 제주신화월드
호텔앤리조트
포토그래퍼 드웨인|에디터 짜이

   

제주 최대 규모의 복합 리조트인 제주신화월드는 부지 면적만 251만 m2, 여의도 면적의 85%에 달한다.리조트 안에 인터내셔널 다이닝, 현지 로컬 푸드, 쇼핑몰에 테마파크와 워터파크까지 갖추고 있어 색다른 제주 여행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리조트다.

메리어트관, 신화관, 랜딩관, 서머셋 네 개 호텔&리조트로 구성되어 있어 여행객의 취향과 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제주신화월드. 그 중에서 신화관은 제주신화월드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는 테마파크, 워터파크와 가장 가까이 있다.

제주에서 유일한 테마파크인 신화테마파크는 캐릭터 라바를 메인으로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주상절리, 돌하르방, 원두막으로 제주의 특색을 한껏 살린 워터파크도 함께 있어 즐길거리가 풍부하다.

테마파크를 즐긴 후 가까운 신화관으로 도보로 이동해 편안하게 쉬면 된다. 533개의 객실과 제주 최대 길이의 인피니티 풀이 있어 제주의 밤까지 추억으로 가득 채울 수 있다.

스타일. 제주의 따뜻한 느낌을 담은 프리미엄 호텔

신화관으로 들어가는 길, 커브를 꺾자마자 아기자기한 정원이 눈에 들어온다. 로비로 이어지는 길 왼편으로 조성된 코트야드 정원이다. 놀이터에서 들려오는 아이들의 웃음소리를 뒤로 하고 로비로 향했다.

정원에서 받은 따뜻한 인상은 로비로 이어진다.

주황빛 나뭇잎이 천장에서 날아내리는 듯한 아트피스와 제주의 돌을 다양한 빛깔로 칠해 제주 신화월드를 표현한 벽면의 작품, 눈길 닿는 곳에 놓여있는 하루방이 제주 여행의 느낌을 물씬 풍긴다.

로비 중앙, 잘 보이는 자리에 인포메이션 키오스크가 마련되어 있다. 터치 몇 번으로 제주신화월드의 모든 시설을 찾아볼 수 있어 편리하다.

부대시설.
스카이 풀

신화관의 가장 큰 매력포인트는 워터파크와 테마파크가 내려다 보이는 스카이 풀이다. 신화관 투숙객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사계절 따뜻한 수온을 유지해 어느 계절에 방문해도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구명조끼 대여 서비스를 무료로 운영한다.

노을 질 시간이 되면 성인들만 입장 가능한 로맨틱 플레이스로 바뀐다. 은은한 조명과 함께 오름 너머로 떨어지는 낙조를 즐길 수 있어 연인들에게 인기다.

코트야드

신화관 입구로 가는 길에 상쾌한 숲내음을 느꼈다면 코트야드로 발걸음을 향하자. 계절마다 조경을 달리해 방문할 때마다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두 사람이 손 꼭 잡고 걷기 좋은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와 작은 미로 정원이 있어 가족끼리 소소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

현무암으로 쌓은 낮은 돌담, 세 개의 나무를 가로질러 집 안 상태를 표현하는 제주도식 대문 ‘정낭’등, 곳곳에 제주의 문화를 떠올리게 하는 요소들도 가미했다.

피트니스 코너

여행 중 체력을 관리할 수 있는 피트니스 코너도 완비되어 있다.

테마파크&워터파크

특별한 일정을 세우지 않았다면 제주 유일의 테마파크와 워터파크를 경험해보는 건 어떨까.

로터리 파크, 라바 어드벤처 빌리지, 오스카 뉴월드 3가지 테마로 꾸며진 신화테마파크에서는 13가지 어트랙션과 VR 체험관,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퍼포먼스 스테이지를 만날 수 있다.

가장 인기 높은 어트랙션은 롤러코스터 댄싱 오스카. 역방향 자리에 앉으면 원시 숲 곶자왈과 바다가 탁 트인 시야로 펼쳐진다.

바로 옆 신화워터파크는 돌하르방, 주상절리대, 원두막으로 제주의 특색을 살려 눈길을 끈다.


야외에는 제주의 파도를 재현한 인공 파도 풀과 빠른 속도의 슬라이드로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웨이브 리버 존이, 실내는 유아·어린이 전용 시설과 버블팝, 익스트림 파이프, 빅컵과 같은 이색 물놀이 기구가 가득하다.

물놀이 후 허기진 배를 채울 수 있는 레스토랑과 스낵바도 6곳이나 된다. 잠깐 쉬어 가고 싶다면 전신 마사지 기능의 바데풀과 샌드 캐슬 스파, 릴렉싱 스파를 이용해보자.

미처 물놀이 준비를 하지 못한 투숙객들을 위해 입구에는 수영복과 물놀이 용품을 판매하는 샵을 운영중이다.

구명조끼는 6,000원에 대여 가능하다.

다이닝.
푸드 애비뉴

제주 로컬 맛집들과 서울의 핫 플레이스, 프랜차이즈 레스토랑과 펍, 카페를 한자리에 모았다.


차를 타고 움직일 필요 없이 제주의 맛집 탐방이 가능하다.

든든하게 식사를 마친 뒤에는 바로 옆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에 들러 오직 제주에서만 판매하는 로컬 메뉴를 디저트로 맛보고 가자. 더할 나위 없이 만족스러운 코스다.

객실.
주니어 스위트

신화관 전 객실 중 단 26개뿐인 주니어 스위트. 모든 주니어 스위트는 파크 뷰로, 크게 트인 창에 신화워터파크와 신화테마파크가 가득 담긴다. 맑은 날은 생동감 넘치는 풍경 너머로 멀리 제주 남서쪽 바다까지 조망할 수 있다.

미팅 룸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거실. 정사각형의 테이블을 중심으로 4인 소파를 배치해 두었다. 한쪽 벽면에 큰 유리창을 배치해 개방감을 높여 탁 트인 느낌을 준다.

미닫이문으로 구분되는 침실 또한 아늑한 분위기로 깊은 휴식을 보장한다. 우드 톤의 가구와 무채색의 벽지로 심플하게 완성된 인테리어에 포인트 조명을 두었다.


침실에서 이어지는 욕실의 크기는 제법 넓다. 두 사람이 나란히 서도 넉넉할 정도의 세면대와 샤워 부스를 갖추고 있다.

벽면에는 글라스 TV가 설치되어 있어 반신욕을 하며 느긋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현관에서 이어지는 옷장 또한 널찍하다. 미닫이문으로 공간을 분리할 수 있어 깔끔하다.

컴플리멘터리는 붙박이장 속에 숨어 있다. 전 객실에 제주 녹차 2종과 커피가 제공된다.

주니어스위트 객실에는 기본 컴플리멘터리 외에도 무료로 이용 가능한 네스프레소 캡슐 머신이 준비되어 있다.

디럭스 킹/패밀리 트윈

11평의 넉넉한 넓이를 자랑하는 디럭스 객실. 코트야드 뷰와 일반 뷰 중 선택 가능하다.


객실은 베드 타입에 따라 킹과 패밀리로 나뉜다. 3인 가족에게는 더블베드와 싱글베드로 구성된 패밀리 타입이 알맞다.

욕실은 샤워부스와 커다란 욕조, 널찍한 세면대로 구성되어 있다.

침대 사이드 테이블에는 실내 온도와 조명 등을 손쉽게 조절할 수 있는 스마트 시스템 기기가 놓여 있다.

1층 객실에서는 낮은 돌담으로 나누어진 미니 정원을 바라볼 수 있다.

슈페리어 킹/트윈

8평 넓이로 아담하지만 실속있는 슈페리어 객실. 신화관의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누리고 싶은 레저 여행객과 비즈니스 투숙객에게 알맞은 타입이다.

디럭스와 마찬가지로 베드에 따라 객실 타입이 나뉜다. 킹 사이즈 베드가 하나 놓인 슈페리어 킹과 싱글 사이즈 베드 두 개의 슈페리어 트윈 중 선택할 수 있다.

방 한 켠에 데스크가 마련되어 있어 노트북 작업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샤워부스와 세면대, 화장실이 각각 구분되어 있어 효율적으로 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

블랙의 특별한 팁
에디터팁
커넥팅 룸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해 많은 객실에서 커넥팅 룸은 2개 객실이 연결되는 구조라는 점을 참고하여 예약하자.


※ 에디터노트 내용은 현 시점의 숙소 정보와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