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블랙 선정

정동진 썬크루즈호텔 포토그래퍼 드웨인|에디터 알렉시스

강원도 강릉 시내에서 18km 정도 떨어져 있는 작은 어촌마을, 정동진.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출을 볼 수 있다는 그곳의 해안가에 썬크루즈가 있다.

가슴 시리도록 푸른 동해 바다와 대비되는 선홍빛 일출, 거친 파도가 조각한 해안 절벽이 그린 완벽한 하모니를 감상할 수 있는 곳.

인피니티풀, 프라이빗 비치, 조각공원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어 방문 자체가 여행의 목적이 되는 ‘데스티네이션 호텔(Destination Hotel)’.

절벽 위에 배를 띄운 재기발랄한 상상을 현실로 만든 이 곳은 어느새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세상에 단 하나뿐인 지상 위 크루즈여행에 동참하고 싶다면, 썬크루즈호에 탑승하여 항해를 시작하자.

스타일.

썬크루즈는 드넓은 동해바다에 표류한 듯 떠 있는 두 척의 유람선을 형상화하여 세워졌다.

이는 조선소에서 특별 주문하여 건조한 실제 배로, 독특한 모습 덕분에 CNN에서 2016년 ‘세계에서 가장 특이한 호텔 TOP 13’으로 선정한 바 있다.

호텔 내부 또한 전 직원이 세일러 유니폼을 입고 근무하는 등 여객선과 해변가가 연상된다.

전체적으로 군더더기 없고, 화려하며, 웅장한 느낌으로 꾸며져 있어 어디서든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다.

객실.

객실은 크게 풀빌라형, 호텔형, 콘도형 세 가지 다른 타입으로 나뉘어 운영되고 있다.

신관인 비치크루즈의 객실들은 개인 풀 혹은 자쿠지가 설치되어 있어 일행과 단란한 시간을 보내기 좋다.

호텔형과 콘도형 룸은 본관에 위치해 있다.

이 중 콘도형 타입에는 인덕션레인지가 구비되어 있어 안에서 요리를 직접 해먹고 싶은 이들에게 적합하다.

객실 내부는 전체적으로 심플, 모던한 라이트 브라운과 그레이 컬러로 채워져있다.

각 객실 구조와 어우러지도록 짜인 우드 수납장은 정돈된 분위기를 더해주는 동시에 인테리어의 포인트 역할까지 한다. 수납장에는 식기류,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JBL 블루투스 스피커 등이 들어가 있다.

한편, 선크루즈의 모든 객실에서는 발코니를 통해 숨이 멎을 듯 아름다운 해돋이 장관과 동해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풀빌라 로얄 스위트

로얄 스위트는 각종 대중매체 촬영 장소로 사랑받고 있는 208평 규모의 고급 스위트룸이다.

거실에는 응접실, 자쿠지, 그리고 그랜드피아노가 설치되어 있어 일반 숙박은 물론, 프로포즈 등 특별한 이벤트를 하기 좋다.

거실 한켠에는 주방과 식사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1층은 프라이빗풀이 있는 발코니와 연결되어 있는데, 특급호텔의 풀사이드 바가 연상될 만큼 커다란 규모가 특징이다.

수영장 옆에는 썬베드와 카바나, 테이블이 고루 놓여 있어 성대한 풀파티를 열 수 있다.

2층에는 2개의 침실이 파티션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모두 오션뷰이다.

각 침실 안쪽에는 욕실이 함께 있어 아래층으로 내려가야 하는 수고를 덜었다.

풀빌라 슈페리어 스위트

슈페리어 스위트는 단층에 리빙룸과 키친, 베드룸, 프라이빗풀이 모두 들어가 있는 타입이다.

발코니에는 산수를 바라보며 유영하기 좋은 개인 수영장이 있다. 로얄 스위트룸과 동일한 사이즈이다.

2개의 침실은 모두 거실과 연결되어 있고, 큰 방에는 자쿠지가 설치되어 있다.

인피니티 풀빌라

슈퍼킹 사이즈 침대 2개와 식탁, 자쿠지, 그리고 바다와 연장선 상에 있는 듯한 인피니티풀이 일렬 형태로 줄지어져 있는 객실.

덕분에 수영할 때, 식사 시, 침대에서 어디서든 오션뷰를 놓치지 않을 수 있다.

일반형과 프라이빗 타입 두 가지로 나뉘어져, 오붓한 수영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어닝이 쳐져 있는 프라이빗형을 선택하면 된다.

듀플렉스 스위트

복층으로 구성되어 여유로운 스위트룸.

현관을 들어서면 제일 먼저 주방과 욕실이 위치해 있고 그 앞으로 거실, 자쿠지, 테라스가 있다.

계단으로 올라가면 침실이 나온다. 더블형은 방이 한 개, 트윈형은 방 안에 방 하나가 더 들어가 있는 구조다.

전망 좋은 테라스도 갖추고 있다.

테라스 스위트

단층에 침대, 식탁, 자쿠지와 테라스가 있는 객실.

합리적인 가격에 최대 4인까지 머무를 수 있어 선호도가 높은 스위트룸이다.

주니어 스위트 (호텔형)

썬크루즈 본관에 위치한 호텔형 룸.

리빙룸과 베드룸을 미닫이문으로 분리할 수 있는 구조다.

TV는 거실과 침실에 한 개씩 들어가 있으며, 침대는 더블형으로 2명의 투숙객이 여유롭게 숙박할 수 있다.

럭셔리

호텔형 디럭스 객실로 블루투스 스피커, 커피 머신, 다리미 등 편리한 투숙을 위한 다양한 용품들이 마련되어 있다.

전망은 일출 하프오션뷰와 오션뷰 중 선택할 수 있다. 또, 더블형은 2인, 트윈형은 4인까지 이용 가능하다.

주니어 스위트 (콘도형)

호텔형 주니어 스위트룸과 동일하게 거실과 침실이 구분되어 있고, 취사도구가 함께 들어간 형태이다.

디럭스

침대가 모두 2개씩 들어가 있는 룸. 최대 4인까지 투숙 가능하며 취사가 가능하다.

발코니

하나의 침대와 조리도구, 4인용 다이닝 테이블이 있는 기본형 객실.

부대시설.
정동진해돋이공원

빼어난 해안 절경과 작품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일출명소.

축복의 손, 스카이워크, 천국의 계단 등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스팟이 있어 썬크루즈에 왔다면 필수로 가보아야 하는 코스다.

*운영 시간 : 07:00 ~ 18:00
레스토랑

전망 좋은 곳에 자리한 뷔페형 레스토랑.

매장 중앙의 원형 스테이션에서 스테이크, 회, 디저트 등 군침이 도는 메뉴들을 만날 수 있다. 아침부터 저녁 식사까지 모두 제공하고 있다.

*운영 시간 : 조식 07:00 ~ 10:30 / 중, 석식 11:00 ~ 22:00
베이커리

매일 아침마다 구워내는 신선한 빵이 가득한 베이커리. 특히 꿀카스테라와 커피빵은 투숙 시에 반드시 먹어보아야 할 시그니처 메뉴이다.

*운영 시간 : 07:00 ~ 22:00
회전라운지

매장 전체가 360도로 천천히 회전하여 멋진 전경을 다각도로 바라볼 수 있는 라운지. 커피, 디저트, 와인, 칵테일, 안주 등을 다양하게 제공한다.

라운지 위층에는 뱃머리 모양의 독특한 전망대도 있어 함께 구경하기 좋다.

*운영 시간 : 09:00 ~ 23:00 (일~금), 09:00 ~ 24:00 (토)
어국

싱싱한 활어회와 대게를 판매하는 범선횟집. 프라이빗 비치에 있어 선상 레스토랑에 온 듯한 기분을 만끽하며 식사할 수 있다.

*운영 시간 : 11:00 ~ 22:00
어메니티.

객실 어메니티는 신관과 구관 각기 다른 브랜드로 비치되어 있다. 신관 비치크루즈에서는 영국 왕실로 납품되는 프리미엄 퍼퓸 뷰티브랜드 ‘몰튼 브라운’의 인디언크레스향이 들어가 있다.

구관인 썬크루즈에서는 릴렉스되는 향의 아베다 로즈마리 민트 제품을 두었다.

에디터팁.

상상했던 럭셔리 여행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썬크루즈에서는 고급 요트투어를 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레저 및 관광 프로그램을 합리적으로 이용 가능하니 관심이 있다면 프론트에 문의하자.


에디터 스토리.

일출 여행의 명성에 가려져 있어 썬크루즈의 일몰 풍경은 잘 알려지지 않았다. 하지만 정동진 전체를 덮어버리는 핏빛 노을이 검푸르스름한 동해바다와 극명한 대조를 이루는 장관은 해돋는 모습과 견주어도 손색 없을 정도로 아름다웠다. 객실에서, 바닷가에서 어디서든 하던 일을 잠시 멈추고 빨려들어갈 듯 그저 한없이 바라보게 되는, 노을은 그런 마력을 지녔다.


※ 에디터노트 내용은 현 시점의 숙소 정보와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