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블랙 선정
양양의 파도에는 젊음이 밀려든다. 뜨겁고, 생생하고, 열정적인 젊음이. 로컬의 매력과 젊음의 열기로 가득찬 양양을 기민하게 알아본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이곳에 두 번째 호텔 체인을 열었다. 바로 코랄로 바이 조선이다.
코랄로(Corallo)는 바다의 보석이라 불리며 맑은 바다에만 서식하는 산호의 이탈리아식 표기로, 이 공간 역시 동해바다의 보석 같은 공간이 되길 바라는 의미가 담겼다.
코랄로 바이 조선은 디자인 부티크 호텔 라인으로 객실은 총 46개, 야외 수영장, 다이닝을 갖췄다. 규모보다는 특색 있는 경험과 스테이에 집중한 모습이며, 객실과 시설 서핑 용어, 서핑 성지 등을 차용해 서핑 바이브를 풍긴다.
호텔의 테마는 ‘잠 못 이루는 강력한 설렘(Sleepless in CORALLO)’. 가장 편안한 베딩으로 손 꼽히는 조선 클라우드 컬렉션을 제공하며, 잠 못 드는 설렘을 이야기하는 아이러니는 재밌다.
잠들어 있던 감각, 숨어있던 감성을 두드려 잠 없이도 꿈을 꾸는 듯한 설렘을 느끼게 할 코랄로 바이 조선으로 떠나보자.
Location
양양의 서핑 바이브를 진하게 느낄 수 있는 인구해변 앞 위치
Outside Pool
자연 속에서 시원한 공기를 맡으며 유영할 수 있는 야외 수영장
SANTA CRUZ
강원도의 신선한 제철 음식을 서비스하는 레스토랑&바 산타 크루즈
Pet-friendly
반려견과 함께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는 펫 객실 보유
RED ZONE (로비 라운지) 코랄로만의 컬러로 공간에 들어서자마자 오감이 사로잡히는 공간. 레드 카펫과 어두운 조명으로 이국적이고 트로피컬한 분위기다.
붉은 장막으로 빛을 차단하고 간접조명으로 포인트를 줘 신비롭다. 황금 구슬에 일부의 빛이 비치며 몽환적인 느낌을 더한다.
늘어선 아치 형태와 독특한 형태의 조명을 활용해 가볍게 둘러보면 마치 갤러리에 온듯한 미감을 온몸 가득 느낄 수 있다.
로비 라운지에 쏟은 정성은 화장실까지 이어진다. 코랄 컬러와 아치 형태의 디자인 요소를 그대로 담아낸 것은 또 하나의 와우 포인트.
체크인과 체크아웃을 돕는 리셉션은 정문에 들어서면 보이는 아치문 옆에 위치한다.
*운영 시간 08:00 ~ 24:00J BAY 남아프리카의 서핑 명소 Jeffreys Bay의 이름을 딴 야외 수영장. 시원한 양양의 공기를 가득 마시며 즐겁게 유영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운영 시간 10:00 ~ 20:00 (Break Time 12:00 ~ 13:00)1층에 위치하며, 투숙객은 객실 기준인원에 따라 무료 이용 가능하다. 아동용 구명조끼와 비치타월, 슬리퍼를 제공한다.
SANTA CRUZ 서핑의 본고장이라 불리는 세계적인 서핑 포인트의 이름을 딴 레스토랑 겸 바.
*이용 시간 : 조식 09:00~11:00 (라스트오더 10:30)강원도 제철 식재료로 신선하게 요리한 메뉴들을 갖췄으며, 조도가 낮아 낮이든 밤이든 감미로운 음악과 함께 샴페인 한 잔을 즐기며 머무를 수 있는 로맨틱한 공간이다.
산타 크루즈에 걸려있는 고양이 사진은 CAT WORK로 이름을 알린 뉴욕 출신의 유명 사진작가 케이티 김의 작품.
조식은 한식/양식/일식 중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OUTDOOR GARDEN 로비와 산타크루즈가 맞닿아 있는 야외 휴식 정원.
날이 좋다면 커피 한 잔하거나 브런치를 즐기기 좋다. 이곳에서 올려다보는 호텔의 건축미가 뛰어나니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한다.
객실은 총 5개 타입으로 나뉜다. 펫 프렌들리 객실부터 야외 수영장과 바로 연결되는 테라스 룸, 복층형 구조로 개방감 있는 듀플렉스, 프리미엄 스위트 등이다.
Akaw (SUITE) 코랄로 바이 조선의 프레스티지함을 느낄 수 있는 최상위 객실로, 넓은 공간과 높은 층고, 듀플렉스 구조와 함께 유일하게 루프탑 테라스 갖춘 것이 특징.
*객실 이름 AKAW(아카우)는 서퍼들이 오랜 기다림 끝에 원하던 파도를 만났을 때 하는 감탄사로, 큰 행운을 뜻한다.6인용 다이닝 테이블과 소파, 높은 층고와 통유리창 안에 펼쳐진 뷰로 개방된 기분을 느끼며 머무를 수 있다.
거실에는 하이엔드 사운드 시스템을 누릴 수 있는 최상급 SRL 스피커를 갖췄다. 복층으로 넓은 객실 가득 사운드를 채워줘 휴식의 분위기를 더한다.
2개의 아늑한 침실과 3개의 베드가 있다. 전 객실 동일하게 시몬스 뷰티레스트 더 블랙 매트리스와 이탈리아 럭셔리 프레떼 침구가 조화를 이룬 조선 클라우드 컬렉션 베딩을 제공한다.
*투숙 기준 인원 6명, 최대 인원 7명침실 안쪽에 위치한 욕실. 한켠에는 몸을 녹일 수 있는 자쿠지가 설치되어 여독을 풀기 좋다. 모던한 니켈 수전과 발망의 어메니티, 부드러운 가운을 두루 갖춰 느긋하고 여유로운 배스 타임을 선사한다.
욕실과 침실이 있는 공간과 공용 거실은 반투명한 미닫이문으로 구분하여 더욱 프라이빗하게 머무를 수 있다.
Peak (Duplex) 높은 층고의 뷰와 개방감은 물론 4인 이상 투숙이 유리한 복층 객실.
*객실명 Peak(피크)는 말 그대로 정점, 파도의 가장 높은 곳을 뜻한다.1층은 슈퍼킹 베드와 소파, 티 테이블, 욕실, 미니바, TV 등이 갖춰져 있다. 복층의 매력인 넓은 창을 통해 탁 트인 전경 감상이 가능하다.
스위트 이외의 객실에는 향수병 모양의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다. 무선으로도 플레이할 수 있어 객실 곳곳에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2층은 수면에 집중할 수 있는 퀸 베드가 마련되어 있다.
Glassy (Grand Deluxe) 1층 수영장과 연결되는 동선의 편리함과 전용 테라스까지 누릴 수 있는 객실.
*객실명 Glassy(글라시)는 유리 표면처럼 깨끗하고 부드럽게 부서지는 파도를 의미한다.전용 선베드로 프라이빗하게 휴식하고 원할 때마다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테라스에서 객실을 드나드는 것 또한 편리하다.
객실은 베드 타입에 따라 헐리우드 킹과 트윈으로 나뉘어 연인이나 친구, 가족 등 투숙 타입에 따라 편리한 객실을 고를 수 있다.
Shaka (Deluxe) 발코니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휴식할 수 있는 기본 객실. 슈퍼킹 베드로 더욱 넓고 쾌적하게 수면을 취할 수 있다.
*객실명 SHAKA(샤카)는 하와이의 전통 인사법에서 유래된 서퍼들의 인사법이다.침대 옆으로 건식 세면대와 선반이 있어 편리함을 더한다.
샤워부스는 좌변기와 별도로 있어 더욱 쾌적하며, 심플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미니바에는 와인잔, 머그컵, 아이스버킷 등을 구비하여 머무는데 불편함이 없다. 전 객실에 조선호텔 비벤떼 드립백 커피와 코랄로 만의 시그니처 블렌딩 티 2종을 제공한다.
Shaka Pet (Deluxe Pet) 펫과 함께 머무를 수 있는 객실로 펫 전용 어메니티와 서비스를 갖춘 객실. 반려견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논슬립 슬라이드 계단이 있다.
반려견이 독립된 공간에서 편안히 쉴 수 있도록 마련된 펫하우스. 추가로 펫 식기, 배변 패드와 판, 펫 샴푸와 펫 타올 등이 비치되어 있다.
가벼운 간식은 여기서 로비 옆으로 간식과 생필품을 구매할 수 있는 자판기가 설치되어 있다. 편의점에 갈 수고를 덜어주니 이용에 참고하자.
※ 에디터노트 내용은 현 시점의 숙소 정보와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