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블랙 선정


산방산 아래, 빌라 사계의 문을 열고 들어섰다. 발에 닿은 질감, 깊게 마신 향기, 눈앞의 색채, 그리고 귀를 두드리는 음악까지 모든 게 기다렸다는 듯 여행객을 반긴다. 각 요소가 유별나지도 않고 객실에 맞게 하나의 감각처럼 어우러진다. 우연이라는 말로 대충 얼버무리기에는 너무도 치밀하다.

방안을 가득 메운 음악은 계절에 맞춰 교체되고 객실의 형태와 가구는 목적에 따라 다르다. 머물게 될 이의 행태에 따라 공간을 설계한 것이다. 여행객이 이곳에서 이유도 모른 채 느끼는 낯선 설렘은 누군가가 치밀하게 엮어 낸 우연 덕분이다.

제주 빌라 사계는 가구를 중심으로 공간을 채우는 브랜드, 빌라레코드에서 운영하는 디자인 스테이다. 이렇듯 공간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눈에 보이는 아름다움을 넘어, 가치 있는 머무름을 선사하고자 노력한다.

단순히 편히 쉴 객실을 내어주는 것에서 끝마치지 않고 아름다운 시간까지 준비한 제주 빌라 사계. 지금부터 이들이 여행객을 위해 계획한 우연을 소개한다.

Interior Design
1970년대 모더니즘 하우스의 빈티지한 멋이 깃든 인테리어

Space Contents
경험의 밀도를 높여주는 미디어 룸과 큐레이션 된 음악

Bar & Grill
시그니처 칵테일과 바비큐를 맛볼 수 있는 Bar & Grill

제주 빌라 사계는 공간의 규모와 여행객의 행태에 따라 룸을 나눴다. THE POOL A와 THE POOL B, 그리고, THE TERRACE, THE CAVE의 네 가지 타입이다.

THE POOL A 개방감이 좋은 거실과 침실, 그리고 넓게 마련된 테라스와 단독 야외 수영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대 6인까지 이용할 수 있어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물놀이하며 즐기기에 좋다.
THE POOL A는 모든 공간의 경계가 흐릿하다. 스파를 할 수 있는 욕실과 휴식을 취할 침실의 경계는 물론, 거실과 방도 마찬가지다. 이는 여럿이 하나가 되어 여행을 즐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설계다.

객실 앞, 넓은 테라스에는 야외 수영장과 테이블이 있다. 개별로 마련된 공간이기에 프라이빗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고, 간단한 음식을 먹으며 대화를 나누기에도 좋다.

거실 한 편의 미니 바는 차 한 잔을 내려 마실 수 있는 곳이다. 비록 취사는 불가하지만 룸서비스를 이용해서 음식을 곁들일 수도 있다.

모든 객실에 투숙객을 위한 웰컴 드링크가 제공된다. 그 종류는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칵테일과 탄산수다.

제주 빌라 사계의 큰 매력 중 하나는 가구다. 조명부터 소파, 그리고 의자 등 모든 것이 빌라레코드의 제품이다. 마치 쇼룸에서 하루를 묵듯 객실에 비치된 가구를 직접 사용해 보는 것도 새로운 재미다.

THE POOL B 침실에 개방형으로 마련된 욕실이 없다는 것 외에는 THE POOL A와 같은 구조의 룸이다. 동일하게 거실과 침실, 그리고 테라스, 개별 야외 수영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개방형 욕실 대신 프라이빗하게 이용할 수 있는 욕조가 마련되어 있다. THE POOL A의 개방형 구조가 부담스럽다면, THE POOL B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제주 빌라 사계의 모든 객실에는 큐레이션 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태블릿과 스피커가 비치되어 있다. 스피커는 음향 전문 브랜드인 스웨덴의 AUDIO PRO와 영국의 KEF의 제품.

THE TERRACE 2층에 위치하여 사계리의 바다가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최대 5인까지 수용 가능하며 여럿이 모여 앉을 수 있는 소파가 있어, 풍경을 배경 삼아 깊은 대화를 나누고 싶다면 이곳이 제격이다.

거실을 크게 차지하는 원형 테이블은 제주도의 전통 실내화로인 ‘부섭’에서 영감을 받았다. 화로에 둥글게 모여 앉던 제주 사람들처럼 박공지붕 아래에서 웃고 떠들며 즐거운 한때를 보낼 수 있다.
개방형 거실과 침실 두 개, 그리고 널찍한 욕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너른 바다가 내다보이는 욕실이 특히나 아름답다. 내부에 마련된 욕조에서 스파를 즐기며 바라보는 풍경은 또다른 감흥을 선사한다.

개별 테라스는 시원하게 트인 풍경을 자랑한다. 옆으로는 산방산, 그리고 앞으로는 바다가 보여 주위를 둘러싼 자연을 만끽하며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THE CAVE 가장 작은 규모의 객실로 나른한 휴식을 원한다면 이곳이 제격이다. 음악과 영화에 집중할 수 있는 아늑한 미디어룸과 프라이빗한 개별 수영장이 있어 연인이 이용하기에도 좋다.
내부는 계단을 내려가는 구조로 되어 있다. 반 층을 내려오면 침대와 개별 테라스의 야외 수영장이 보인다. 전면이 개방된 덕에 침실에서나 수영장에서나 넓게 트인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한 번 더 계단을 내려오면 동굴처럼 빛이 차단된 미디어룸, ‘CAVE’에 들어서게 된다. 빔프로젝터와 음향 기기, 그리고 큰 소파가 마련되어 있어 큐레이션 된 음악을 감상하거나 영화를 볼 수가 있다.

THE CAVE는 공간을 메운 콘텐츠가 매력적인 객실이다. 미디어룸의 넓은 소파에 앉아 칵테일과 함께 음악을 감상하거나 수영장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등 이곳에서 하루를 꽉 채우기에도 무리가 없다.

제주도의 아름다운 산방산 아래에 위치한 제주 빌라 사계는 이와 어울리는 시설을 지녔다. 마치 머물게 될 여행객의 감정을 예상이라도 한 듯 그 분위기까지 세심히 설계한 부대시설을 소개한다.

BAR & GRILL 서울시 신사동에 위치한 빌라레코드 바가 제주 사계리에도 찾아왔다. 그간의 노하우를 녹여낸 시그니처 칵테일은 제주도의 지역을 모티브로 한 음료로 이곳에서 재탄생했다.
* 영업시간 : 16:00 ~ 24:00
시그니처 칵테일은 물론, 풍미 가득한 바비큐 메뉴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전문 바텐더가 제공하는 완벽한 페어링을 경험하며 하루를 마무리해 보자.

BULTUCK BAR & GRILL에서 제공하는 바비큐 메뉴와 음료를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가든 다이닝이다. 이곳은 제주도의 해녀가 몸을 녹이기 위해 불을 피우던 전통 양식인 ‘불턱’을 재해석하여 설계되었다.
* 영업시간 : 18:00 ~ 22:00
최대 10명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현장에서 19:00까지 예약받으니, 날씨가 좋은 때에는 가든 다이닝에서 바비큐와 칵테일을 즐겨보자.

제주 빌라 사계는 어메니티로 영국 자연주의 브랜드, 뱀포드의 제품을 이용한다. 제라늄, 재스민 등 각종 식물성 성분으로 이루어진 바디워시와 샴푸, 컨디셔너의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구의 매력
제주 빌라 사계의 객실을 채운 조명과 가구는 모두 빌라레코드에서 직접 제작한 것이다. 각 객실의 구조와 행태에 맞게 디자인되었으며 실제로 구매가 가능한 제품들이다.
평소 빌라레코드의 제품을 궁금해했던 이들이라면 이곳에서 하루를 묵으며 직접 가구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겠다. 만약 그렇지 않더라도 가구의 매력을 깊이 느껴본다면 다른 곳과는 차원이 다른 여행의 밀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다정한 설계자
처음 방문한 곳에서 느끼는 이유 모를 아늑함과 편안함은 필히 누군가의 사려 깊은 준비 덕택일 것이다. 제주 빌라 사계는 잠시 머물렀다 떠나는 숙박의 개념을 깊게 파헤쳤다. 겉으로 어여뻐 보이는 곳에서 더 나아갔다. 매력적인 외관은 물론, 객실의 구조와 콘텐츠를 통해 머무는 이가 스스로 가치 있는 시간을 만들고 느낄 수 있도록 유도했다.
객실에서 어떤 이가 무슨 행동을 할 것인지 생각하며 구조를 짜고, 가구와 조명을 디자인했다. 또한 깊은 잠을 위해 눕는 모습에 따른 세 가지 형태의 베개를 구비하고 코와 피부에 닿는 향까지 철저히 고민했다. 남을 깊이 생각하는 마음은 반드시 전달되는 법이다. 제주 빌라 사계에서 마주한 작은 우연이 모두 기분 좋은 기억으로 자리 잡은 것은 분명 다정한 누군가의 노력 덕분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