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블랙 선정

Document
고성 072스테이 포토그래퍼 버즈|에디터 조이

사랑하는 반려견과 올해 특별한 여행을 계획하고 있었다면, 그 목적지로 강원도 고성을 삼아보는 건 어떨까. 고성군 토성면의 한적한 마을에 자리한 072스테이는 반려견과 주인이 함께 어울려 놀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반려견은 몸무게 15kg 미만의 견종만 입실 가능하며, 2마리까지 무료 동반 가능하다.

072스테이의 이름은 강아지를 부를 때 쓰는 ‘땡칠이’에서 영감받아 지어졌다. 반려견에 대한 애정이 가득 묻어나는 숙소의 이름처럼, 072스테이 곳곳에서는 펫 친화적인 시설을 엿볼 수 있다.

주위를 둘러싼 설악산의 아름다운 절경과 아야진 해수욕장의 푸른 바다는 다음 역시 기약하게 만드는 진한 여운을 남긴다. 반려견과의 뜻깊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이곳, 072스테이로 당신을 초대한다.

블랙 포인트.

MOUNTAIN VIEW

창밖으로 펼쳐지는 설악산의 장엄한 비경

SWIMMING POOL

반려견과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실내 온수 수영장

PLAYGROUND

바다를 마주하는 놀이터, 애견 어질리티 및 놀이 공간

PET FRIENDLY

펫 드라이룸, 전용 베드 등 다양한 애견 용품 구비

시그니처 룸.

072스테이는 A동과 B동 독채로 이루어져 있다. A/B 동의 구조는 좌우 대칭으로 동일하며, 다른 투숙객과 마주치지 않도록 완벽하게 공간을 분리했다.

*내부 구조는 동일하지만, B동의 마당이 A동보다 두 배 넓으니 예약 시 참고하자.

1층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선 순간 높은 층고의 탁 트인 거실이 투숙객을 반긴다. 화이트 톤의 지중해풍 인테리어는 이국적 감성을 더하며, 대형 창문으로 환하게 들어오는 햇빛은 수영장에 반짝이는 물결을 자아낸다.

거실에는 물놀이 용품과 삼성 비스포크 큐브 에어를 비치했다. 수영장이 실내에 있기 때문에, 보다 쾌적하고 즐거운 물놀이를 위한 오너의 소소한 배려다.

수영장은 안전 잠금장치를 풀어야 들어갈 수 있다. 펜스 위 버튼을 누른 후, 위로 들어 올려야 문이 열리는 것. 또 깨끗한 수질을 위해 물이 계속 흐르도록 설계한 점도 눈에 띈다.

*수영장의 미온수는 15시~22시까지 사용 가능하다.

큰 창으로 둘러싸여 시원한 개방감이 특징인 내부 수영장. 숙소 안에 있어 사계절 내내 이용할 수 있으며, 낮에는 바깥에서 내부가 보이지 않아 한층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보다 아늑한 공간을 원한다면 거실에 있는 리모컨으로 블라인드를 내려도 좋다.

반려견의 개성 있는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물놀이 용품을 활용해 보자. 다양한 색상의 선글라스와 모자, 튜브가 준비되어 있다. 반려견의 크기에 따른 구명조끼도 마련했다.

거실 옆에는 아담한 침실이 있다. 퀸 사이즈 침대와 마주 보는 창은 바깥마당으로 이어진다.

여럿이 함께 식사를 할 수 있는 주방도 1층에 자리한다. 거실과 맞닿아 있어 동선이 간단하며, 뒷문은 바비큐장과 이어진다.

주방에는 물놀이 후 젖은 옷을 세탁할 수 있는 세탁기가 놓여 있다. 그 밖에 간단한 조미료와 조리 도구, 얼음 정수기, 전기 압력밥솥 등 식사 준비에 필요한 것들을 갖췄다.

한편에는 반려견을 위한 용품도 마련되어 있다. 필요한 애견 용품이 한곳에 모여 있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2층

계단을 통해 한 층 더 올라오면 넓은 침실과 화장실이 있다. 복층 구조로 이루어져 1층 수영장을 내려다볼 수 있는 것이 포인트.

침대 머리맡에는 설악산의 전경이 한눈에 펼쳐진다. 사계절 달라지는 설악산의 경치는 072스테이에 언제 와도 좋은 이유 중 하나다.

여기에 편안한 안마의자와 LG 스탠바이미까지 갖춰 한층 안락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모든 일과를 마친 저녁, 안마의자에 앉아 반려견과 함께 잔잔한 영화를 감상해 보자.

루프탑

옥상에는 바깥 경치를 감상하며 불멍할 수 있는 공간과 감성적인 포토존을 마련했다. A/B 동 전부 산과 바다가 보이지만, A동은 동해 바다가, B동은 설악산이 특히 잘 보이니 예약 시 참고하면 좋다.

한편 반려견이 뛰어놀 수 있는 어질리티도 함께 두었다. 문 옆에 비치한 상자에서 자유롭게 꺼내 동선을 구성할 수 있다. 일상 속 쉽게 접하기 힘들었던 어질리티를 통해 반려견과 유대감을 쌓을 수 있는 기회다.

*루프탑 운영 시간: 15시~22시
부대시설.

자쿠지 야외에는 지중해 휴양지 느낌이 물씬 나는 자쿠지가 있다. 화이트 톤의 조적 욕조와 선베드, 그리고 해먹은 진정한 여유를 선사한다.

*자쿠지 운영 시간: 15시~22시

어질리티 특히, 마당이 더 넓은 B동에는 또 다른 어질리티를 설치했다. 마당은 높은 담으로 둘러싸여 안전하며, 어질리티는 무겁고 튼튼해 반려견이 마음껏 뛰어놀아도 망가지지 않는다.

바비큐장 부엌과 야외 자쿠지 사이에 자리한 바비큐장. 라탄 소재로 장식한 바비큐장 인테리어는 화이트 톤의 다른 공간과 대비감을 준다.

*바비큐 운영 시간: 15시~22시

혹시 모를 안전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직접 불을 피우는 숯불 그릴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기 그릴을 마련했다. 이 또한 반려견을 위해 세심하게 고민한 흔적이 돋보인다.

어메니티.

072스테이에는 필요한 반려견 용품이 모두 마련되어 있다. 전용 베드와 배변 패드, 식기 등 기본적인 것은 물론, 빗, 간식, 전용 어메니티까지 구비해 따로 집에서 챙겨올 필요가 없을 정도다.

다른 숙소에서는 보기 힘든 펫 드라이룸도 있다. 산책이나 물놀이 후 청결하게 반려견을 케어할 수 있을 것.

투숙객을 위한 어메니티로는 몰튼 브라운 제품을 사용했다. 비록 잠깐의 여행이지만, 불편함이 없도록 머무는 사람을 생각했다.

에디터 스토리.

반려견을 위한 파라다이스 072스테이는 철저하게 반려견에 초점을 맞춘 곳이다. 안전을 위해 내부 인테리어를 걸림 없이 최소한으로 설계한 것은 물론, 마당과 실내 수영장 등 반려견과 투숙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설을 마련한 것에서 신경을 쓴 점이 돋보인다.
072스테이를 샅샅이 살펴보면 이곳의 마스코트, 달마시안을 확인할 수 있다. 숙소를 올라가는 계단 초입에 있는 달마시안 장식품부터 신발장, 주방, 심지어는 칫솔 받침대까지 곳곳에서 귀여운 달마시안 일러스트를 찾을 수 있다. 이 밖에 숨겨진 ‘땡칠이’를 찾아보는 것도 숙소에 머무는 재미 중 하나가 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