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블랙 선정

Document
안동 사적공간 포토그래퍼 버즈|에디터 루비

유유자적 흐르는 낙동강을 향해 펼쳐진 작은 유럽, 안동 사적공간. 마치 지중해를 연상시키는 유럽풍 인테리어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이곳은 안동에서도 입지가 좋은 프라이빗 풀빌라이다.

건물 전체가 숙소로만 구성되어 있는 사적공간의 객실은 단 두 개뿐이다. 덕분에 그 어떤 곳보다 완벽하게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무엇보다 전 객실에서 낙동강을 감상할 수 있는 뷰 맛집이다.

KTX 안동역에서 차로 15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고,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안동의 야경 명소인 월영교를 만날 수 있다. 낙동강과 월영교에 인접한 입지는 안동 여행을 더욱 풍요롭게 한다.

블랙 포인트.

RIVER VIEW

모든 객실에서 누릴 수 있는 낙동강 뷰


PRIVATE POOL

특색 있는 프라이빗 수영장


MOOD

직접 설계한 유럽의 감성을 담은 인테리어

TRAVEL

안동의 명소인 낙동강과 월영교에 인접한 위치

시그니처 룸.

안동 사적공간은 프라이빗 풀빌라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단 두 개의 객실로만 구성된다. 두 객실 모두 낙동강 뷰를 감상할 수 있으며, 넓은 프라이빗 풀을 보유하고 있어 한가로운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A룸

최대 8인을 수용할 수 있는 A룸은 복층 형태로 설계해 많은 인원이 머무는 동안 불편함이 없도록 최상의 환경을 제공한다.

유럽 미장으로 자체 설계한 가구들은 유럽 감성 숙소의 격을 한층 높여주고 미적 감각까지 채워준다.

사적공간에서만 볼 수 있는 화장대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터치에 따라 무드가 바뀌는 거울이 특히 이색적이다. 원하는 조명 컬러를 설정하고 인증샷을 찍으면 특별한 추억까지 남길 수 있어 포토존으로도 제격이다.

A룸에서는 어디서도 경험한 적 없는 독특한 아크릴 풀을 만나볼 수 있다. 2층에 위치한 프라이빗 풀은 1층 천장을 통해 액자처럼 감상이 가능한 것. 빛을 받은 물결은 은은한 그림자를 만들어 밤에는 또 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실내 풀임에도 넓은 크기에 적당한 수심을 갖췄다. 튜브를 구비해 아이들도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잘 갖춘 주방 도구와 다양한 취향이 담긴 식기는 감성적인 석식과 조식 테이블을 꾸리기에 충분하다.

사적공간의 밤은 더욱 근사하다. 낮과는 다른 이색적인 뷰를 숙소 곳곳에서 감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야경을 즐길 수 있는 티 테이블까지 세심하게 준비해 여정의 가장 황홀한 순간을 보다 특별하게 추억할 수 있다.

B룸

들어서는 순간 시야 가득 낙동강이 들어온다. 객실 전면이 통창으로 이뤄진 B룸은 탁 트인 전경이 매력적인 공간이다.

가로와 세로로 회전이 되는 스마트 TV를 구비해 원하는 무드에 따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감성적인 공간과 어우러지는 갤러리 연출이 가능해 분위기를 한층 아늑하게 만들어준다.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감성적인 다이닝 공간. 유니크한 펜던트 조명과 와인잔, 곳곳에 놓인 다채로운 생화까지, 섬세한 디테일로 여정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마샬 스피커가 있어 공간에 머무는 동안 좋은 음질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여행이 더욱 풍요로워지는 순간.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루프탑 풀이 기다리고 있다. 시원하게 펼쳐진 풀은 수영하기에 부족함이 없어 낙동강 뷰를 감상하며 즐거운 물놀이를 할 수 있다.

루프탑 한편에선 바비큐를 할 수 있다. 날씨에 따라 따뜻한 온열 기구도 사용할 수 있으며, 루프탑 테이블과 체어 역시 직접 설계한 유럽 감성이 녹아들어 있다.

통창의 매력은 밤에도 진가를 발휘한다. 압도적인 일몰과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사적공간의 가치는 충분하다. 리모컨을 활용해 손쉽게 컨트롤이 가능한 반자동 커튼으로 편리성까지 갖췄다.

에디터 팁.

셀프 디너파티를 놓치지 말 것

안동 사적공간은 훌륭한 야경은 물론 다양한 테이블웨어도 갖춘 곳이다. 향긋한 생화와 감성적인 주방 시설까지, 디너파티를 열기에 부족함이 없기에 먹거리 투어는 조금 미뤄도 좋지 않을까. 사적공간을 방문했다면 이 근사한 분위기를 온전히 즐기고 가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