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블랙 선정
숙박 목적이 아니더라도 방문할 가치가 충분한 곳, 경상남도 사천에 위치한 아르떼 리조트다. 눈앞으로 펼쳐지는 푸른 남해를 바라보며 인피니티 풀을 즐기다 보면 근사한 해외 휴양지에 와 있는 듯한 기분이 든다.
아르떼 리조트에는 호텔동에 위치한 일반 객실을 비롯하여 개인 풀이 있는 오션뷰 객실, 프라이빗한 독채 빌라까지, 다양한 유형의 객실이 있다. 덕분에 누구와 여행을 와도 안성맞춤으로 객실을 택할 수 있다.
아르떼 리조트를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부대시설. 특히, 바다를 마주 보는 인피니티 풀은 사계절 이용 가능한 온수풀이다. 특히 국내 최초의 오션뷰 영화관 메가박스는 독보적이다.
OCEAN VIEW
푸른 남해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독보적인 오션뷰 입지
INFINITY POOL
바다와 마주한 30m 경상남도 최대 길이의 인피니티 풀
MOVIE CINEMA
오션뷰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의 오션뷰 영화관 메가박스
ROOM TYPE
일반 호텔 객실부터 독채 풀빌라까지 다양하게 마련된 객실 타입
라비움 2층으로 된 독채 라비움은 아르떼 리조트에서 가장 많은 객실 유형으로, 총 34채를 구비하고 있다. 1층과 2층 각각 단독으로 숙박도 가능하며, 전체를 한 번에 사용할 수도 있다.
라비움 1층에는 개인 풀이 마련되어 있다. 인파가 비교적 많은 리조트 내 인피니티 풀에서 충분한 시간을 보냈다면 숙소로 돌아와 개인 풀에서 프라이빗한 시간을 누려도 좋겠다.
라비움은 침대 객실 외에 온돌 타입 객실도 준비되어 있다. 침대보다 온돌 취침을 더 선호한다면 기호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리엘 라비움과 달리 리엘은 1층 독채로, 아르떼 리조트에 총 14채가 있다.
라비움과 마찬가지로 오션뷰 개인 풀을 구비하고 있다. 덕분에 자녀가 있는 가족 단위 여행객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기에 좋다.
라비움 1층에는 통창의 거실을 비롯하여 간단한 요리를 해 먹을 수 있는 조리 시설과 다이닝룸도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다.
호텔동 아르떼 리조트에는 독채뿐 아니라 일반 호텔 타입의 객실도 있다. 총 8개 객실을 보유하고 있는데, 가족보다는 소규모로 방문한 친구 또는 연인에게 추천한다.
인피니티 풀 2층으로 된 독채 라비움은 아르떼 리조트에서 가장 많은 객실 유형으로, 총 34채를 구비하고 있다. 1층과 2층 각각 단독으로 숙박도 가능하며, 전체를 한 번에 사용할 수도 있다.
낮밤이 전혀 다른 분위기 역시 매력적이다. 특히 일몰이 시작되면 이곳은 더없이 낭만적인 정취로 물든다. 바다 너머로 해가 질 때부터 완전히 다 진 후까지 시시각각 바뀌는 풍경은 영화의 한 장면을 보는 듯하다.
오션뷰 영화관 아르떼 리조트를 방문했다면 빼놓을 수 없는 장소는 리조트 4층에 위치한 국내 최초의 오션뷰 영화관 메가박스 삼천포다. 총 30개 좌석을 갖춘 아담한 크기의 영화관에서는, 영화 상영 전과 후로 ‘오션뷰’를 만끽할 수 있다.
루프톱 아르떼 리조트에서 하늘과 가장 가까이 맞닿은 루프톱에서는 바다를 내려다보며 바비큐를 즐길 수 있다. 그릴을 대여해 직접 사 온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통닭 혹은 목살 바비큐를 포장해 루프톱에서 먹어도 된다.
갤러리 카페 아기자기한 아트 오브제로 채워진 갤러리 카페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음료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보틀 와인도 구매할 수 있다.
호텔동 객실에는 스파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간단한 다과와 와인을 곁들이며 여행의 피로를 풀기에 좋다. 프라이빗하게 스파를 즐기고 싶다면, 호텔 타입 객실을 추천한다.
아르떼 리조트는 약 4,800㎡(1,450평)에 100여 개의 객실을 보유한 대규모 리조트다. 리조트 전체를 도는 것만으로 충분한 산책이 된다. 아침과 저녁, 전혀 다른 분위기의 산책길도 매력적이다.
※ 에디터노트 내용은 현 시점의 숙소 정보와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