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블랙 선정

메리어트관
제주신화월드
포토그래퍼 테오|에디터 제이드

여행의 목적이 익숙한 휴식일 땐 세계 어디에서나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글로벌 체인 호텔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곳저곳 돌아다니기 보다 오랜 시간 호텔에 머물며 시간을 보낼 예정이라면 부대시설이 다양한 대규모 리조트가 제격이다.

규모와 서비스, 두 가지를 모두 만족시키는 곳을 찾고 있다면 제주 최대 규모의 복합 리조트 제주신화월드의 메리어트 리조트관을 추천한다.

제주신화월드는 부지 면적만 251만 m2, 여의도 면적의 85%에 달한다.

테마파크와 워터파크를 비롯하여, 쇼핑 스트리트, 각종 레스토랑이 한곳에 모여 있어 리조트 밖을 나설 필요 없이 놀거리와 먹거리를 모두 즐길 수 있다.

제주신화월드에 문을 연 호텔 중에서도 메리어트 리조트관은 세계적인 수준의 품격 있는 서비스와 럭셔리한 분위기로 정평이 나 있다.

바로 옆 랜딩 리조트관 달리 메리어트 투숙객은 성산일출봉을 모티브로 한 클럽하우스 '모실'의 실내외 수영장과사우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 또한 매력적이다.

스타일.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의 품격

제주 최대 규모를 내세운 곳 답게 제주신화월드 안에만 5개의 호텔과 리조트가 오픈을 했거나 오픈을 준비 중이다. 한눈에 담기지 않는 거대한 넓이로 그 중심에 메리어트 리조트관이 위치했다.

단조로워 보일 수 있는 5층 높이의 낮은 건물은 처마와 서까래를 표현한 장식을 올려 한국적인 멋을 가미했다. 지붕 장식은 메리어트 리조트관과 랜딩 리조트관을 구분 짓는 요소이기도 하다.

제주의 지역색을 드러낸 동백나무와 돌하르방이 눈에 띈다.

로비로 들어서자 한복을 차려입은 직원이 밝은 미소로 인사를 건넨다. 규모에 걸맞게 컨시어지를 포함한 6개의 데스크를 운영하고 있다.

원활한 체크인 서비스 덕에 성수기에도 대기 시간이 그리 길지 않은 편.

로비 중앙 에스컬레이터를 통해 내려가면 카지노와 쇼핑 스트리트로 곧장 이어진다.

워낙 부대시설이 많고 외관이 비슷한 랜딩 리조트관과 가까이 붙어있는 탓에 내부에서 길을 잃기 십상이니, 프런트에 요청해 지도를 받아 두도록 하자.

부대시설.
성산일출봉을 닮은 수영장
모실 클럽하우스

메리어트 투숙객을 위한 클럽하우스 모실. 메리어트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모실의 수영장과 사우나, 피트니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실내 수영장과 야외 수영장이 연결된 25m 길이의 랩풀이 주변을 둘러싸고 있어 바다 위에 떠있는 섬을 연상 시킨다. 실제 성산일출봉에서 모티브를 얻은 디자인이라고.

야외 수영장 외에도 사계절 30도의 수온을 유지하는 실내 수영장이 있어 계절에 상관없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어린이를 위한 전용 수영장과 놀이터가 마련되어 있다.

물놀이 중간중간 허기를 달래 줄 풀사이드 바는 실내 수영장 안에 위치했다.

제주에서 즐기는 놀이동산
테마파크&워터파크

특별한 일정을 세우지 않았다면 제주 유일의 테마파크와 워터파크를 경험해보는 건 어떨까.

로터리 파크, 라바 어드벤처 빌리지, 오스카 뉴월드 3가지 테마로 꾸며진 신화테마파크에서는 13가지 어트랙션 VR체험관,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퍼포먼스 스테이지를 만날 수 있다.

가장 인기 높은 어트랙션은 롤러코스터 댄싱 오스카. 역방향 자리에 앉으면 원시 숲 곶자왈과 바다가 탁 트인 시야로 펼쳐진다.

바로 옆 신화워터파크는 돌하르방, 주상절리대, 원두막으로 제주의 특색을 살렸다.

야외에는 제주의 파도를 재현한 인공 파도 풀과 빠른 속도의 슬라이드로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웨이브 리버 존이, 실내는 유아·어린이 전용 시설과 버블팝, 익스트림 파이프, 빅컵과 같은 이색 물놀이 기구가 가득하다.

전신 마사지 기능의 바데풀과 샌드 캐슬 스파, 릴렉싱 스파는 어른들이 더 선호하는 공간이다.

물놀이 후 허기진 배를 채울 수 있는 레스토랑과 스낵바도 6곳이나 된다.

준비 없이 방문했더라도 수영복, 수영모 등은 입구의 샵에서 판매 중이니 걱정할 필요가 없다. 구명조끼는 6,000원에 대여 가능하다.

다이닝.
스카이 온 파이브 다이닝

메리어트관의 메인 레스토랑으로 조식 뷔페, 브런치, 디너 뷔페를 운영하고 있다.

저녁에는 세계 각국의 바베큐&그릴 요리를 선보이는 근사한 디너 뷔페가 준비되어 있다.

메리어트 리조트관에서 전망이 가장 뛰어난 장소로 날 좋은 오후에 방문했다면 야외 테라스 좌석을 추천한다.

푸드 애비뉴

제주 로컬 맛집들과 서울의 핫 플레이스, 프랜차이즈 레스토랑과 펍, 카페를 한자리에 모았다.

차를 타고 움직일 필요 없이 제주의 맛집 탐방이 가능하다.

든든하게 식사를 마친 뒤에는 바로 옆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에 들러 오직 제주에서만 판매하는 로컬 메뉴를 디저트로 맛보고 가자. 더할 나위 없이 만족스러운 코스다.

객실.
디럭스 스위트

럭셔리하고 우아한 휴식을 위한 디럭스 스위트는 일반 디럭스 보다 두 배 이상 넓은 크기를 자랑한다.

4인 소파가 있는 거실은 미팅 룸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며, 거실과 연결된 테라스에선 모실이 한눈에 담긴다.

침실은 더블 세면대와 스팀 사우나를 갖춘 호화로운 욕실과 이어진다.

욕실 벽면에 글라스 TV가 벽면에 설치되어 있어 반신욕을 즐기며 TV 시청도 가능하다.

널찍한 드레스 룸은 스위트 객실의 특권. 화장대와 옷장, 두 개의 캐리어 선반으로 짐이 많은 투숙객을 배려했다.

프리미어 패밀리

약 13평 넓이로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프리미어 객실.

야외 테라스는 유리 난간으로 탁 트인 전망을 확보했다.

욕실에는 샤워부스 외에도 반신욕에 특화된 욕조가 마련되어 있다.

옷장과 미니바는 붙박이장에 숨어있다. 옷장 안에는 다리미와 다리미 판이 준비되어 있어 여행 중에도 스타일을 구기지 않도록 했다.

프리미어 객실부터는 네스프레소 캡슐 머신이 비치되어 있다. 캡슐은 매일 1회 리필 된다.

디럭스 킹/트윈

전면 통유리창으로 개방감을 높인 11평 넓이의 디럭스 킹.

욕실에는 샤워부스와 함께 커다란 욕조가 따로 있어 피로를 풀 수 있다.

싱글 베드와 더블 베드로 구성된 패밀리 타입의 객실도 준비되어 있다. 아이가 있는 3인 가족이라면 프리미어 트윈보다 디럭스 패밀리를 선택하는 쪽이 편리하다.

무료 미니바.

미니 바에 들어있는 캔맥주와 탄산음료, 스낵은 매일 무료로 새롭게 채워진다.
(체크인 기준, 2021년 2월 1일부로 투숙당 1회 제공)

블랙의 특별한 팁
에디터팁

제이드

엑스트라 베드 추가 시 객실 확인
엑스트라 베드는 킹 베드 타입 객실만 가능하다. 트윈이나 패밀리 타입은 불가하니 참고할 것.
* 엑스트라 베드 추가 시 55,000원

※ 에디터노트 내용은 현 시점의 숙소 정보와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