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블랙 선정

K401 포토그래퍼 드웨인|에디터 제이드

소중한 사람들과 둘러 앉아 북적일 수 있는 공간을 찾고 있다면, 전원마을에 위치한 프라이빗 펜션 K401에서 특별한 시간을 계획해보자.

서울에서 1시간 이내 거리,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풀빌라 K401은 친구 또는 가족과의 짧은 여행에 최적화된 숙소다. 2인에서 최대 6인까지 머물 수 있는 넓은 객실들은 높은 담장에 둘러싸여 우리만의 프라이빗한 시간이 가능하다.

개별 테라스와 바비큐장은 기본, 넓은 수영장이 있는 객실에선 물놀이도 즐길 수 있는데, 곤지암리조트와도 가까워 겨울이면 스키와 휴식을 동시에 즐기려는 이들로 사계절 내내 인기있는 펜션 중 하나다.

스타일. 이국적인 느낌의
카페와 럭셔리 풀빌라

곤지암 근처의 아기자기한 카페로 더욱 잘 알려진 k401. 시원한 분수가 물줄기를 뿜어내는 수반 옆 파라솔과 테이블에서 이국적인 정취가 느껴진다.

펜션 입구 카페에는 곤지암 근처로 나들이를 나온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이 한가롭게 여유를 즐기는 곳이다. 수영복을 입고 나온 어린 아이들은 수반에서 자유롭게 물놀이를 즐기고, 그옆에서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는 사람들의 모습이 오두막 또는 마을 어귀의 정자를 연상시킬 만큼 친근하게 다가온다.

다양한 연령대의 손님들이 사랑방처럼 편하게 드나들며 담소를 나누는 카페의 분위기 때문인지 마치 친척집에 들른 것처럼 친숙하고 편안한 분위기다.

카페의 분위기와 달리 객실은 개별 테라스와 수영장, 넓고 럭셔리한 욕실로 프라이빗하게 꾸며졌다. 펜션임에도 조리시설이 없는 것이 독특한데, 호텔처럼 편하게 머무르면서 휴양을 즐길 수 있게 한 의도라고. 카페에서 음료는 물론 식사 메뉴까지 룸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어 머무는 동안 불편함을 느낄 수 없다.

객실.
STAY 1

넓은 프라이빗 수영장이 있는 객실. 두 개의 침실이 있어 가족단위 또는 친구들과의 여행에 추천하는 타입이다.

수영장은 성인 서너 명이 동시에 뛰어들어도 충분한 크기다.

수영장 주변에는 카바나와 라탄 소파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높은 담장에 둘러싸여 있어 남의 이목을 신경 쓰지않고 신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객실 1층은 침실 겸 거실 공간으로 더블 침대 외에도 3인 소파와 4인 식탁이 놓여있다.

객실만큼이나 넓은 욕실에는 럭셔리한 매립형 월풀 욕조가 마련되어 있다.

욕실 중앙에 실내 정원이 있는 이색 구조로 샤워부스의 통유리로 빛이 환하게 쏟아진다.

별도의 건물로 독립된 2층 침실은 3면이 창으로 이루어져 있어 야외 테라스가 정면으로 바라보인다.

1층에 따로 마련된 전용 바비큐장에서 오붓한 저녁식사도 가능하다.

STAY 2

복층 구조의 객실로 연인, 또는 3인 가족이 머물기 좋은 공간이다. 1층 침실 겸 거실 공간에는 호텔식 화이트 침구로 정돈된 침대와 편안한 휴식을 위한 안마의자가 배치되어 있다.

침실에서 곧장 오갈 수 있는 테라스는 야외 수영장과 바비큐 파티를 위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역시 키 높은 담장으로 외부의 시선을 차단했다.

욕실은 실내 정원을 사이에 두고 샤워부스와 화장실, 세면 공간이 쾌적하게 분리되어 있다. 따뜻한 햇살 아래 반신욕을 즐길 수 있도록 월풀 욕조를 테라스가 보이는 창가 옆에 배치했다.

어메니티.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는 기본, 칫솔과 치약, 일회용 면도기와 쉐이빙폼, 빗과 같은 어메니티 풀키트가 욕실 내에 구비되어 있다.

객실 내에 주방은 따로 없지만 전자레인지와 냉장고가 비치되어 편리하다.

바비큐.

펜션 여행에 바비큐를 빼놓을 수 없다. 고기를 따로 준비해왔다면 객실 내 테라스에 있는 바비큐 그릴을 이용해 신나는 바비큐 파티를 즐겨보자.

*숯+그릴 셋팅 비용 20,000원

직접 구워 먹는 게 번거롭거나, 따로 장을 볼 상황이 아니라면 미리 바비큐 세트 메뉴를 예약하는 것도 방법이다. 성인 4-5인이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양으로 목살과 폭립, 닯고기와 새우, 샐러드를 비롯한 각종 야채가 푸짐하게 조리되어 나온다. 가격은 89,000원, 사전 예약 필수.

카페.

곤지암 주변에서 맛 좋은 커피와 브런치 메뉴로 유명한 K401의 카페.

1,2층 실내 좌석 외에도 야외 좌석이 마련되어 있어 한적한 전원마을을 배경으로 차 한잔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최상급 원두를 블렌딩하여 내린 커피뿐 아니라 시운한 맥주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피자와 버거, 샐러드와 파스타, 떡볶이 등 식사 메뉴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모든 메뉴는 룸서비스로 이용 가능하다.

투숙객에게는 커피 메뉴 5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블랙의 특별한 팁
에디터팁

제이드

여유로운 체크인/체크아웃
해가 좋은 시간대에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른 2시 30분 체크인과 늦은 11시 30분 체크아웃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간에 쫓기지 않고 충분히 휴식을 취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
필요한 건 바로 해결해주는 친절 서비스
오너가 항상 카페에 상주하며 손님을 응대하고 있기 때문에 문의와 대처가 빠르다. 와인잔부터 베이비체어와 유아용품 등 손님이 필요한 건 가능한 선에서 즉각 해결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