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블랙 선정
호텔&리조트 포토그래퍼 버즈|에디터 렉스
다도해가 시원스럽게 펼쳐지는 한적한 해안도로를 따라 달리다 보면, 그 끝에 통영 한산 마리나 호텔&리조트가 여행객을 반갑게 맞이한다. 잔잔한 바다 앞에 위치한 통영 마리나 호텔&리조트는 국내 숙소로는 드물게 두 수영장을 중심으로 객실이 배치된 수변형 리조트다.
객실 지붕은 제주의 전통 가옥 양식인 이엉지붕을 본떠 만들었다. 초록빛 가득한 정원과 토속적인 요소가 어우러지며 평온하면서도 아름다운 이엉집의 풍취가 리조트 안에 살아난다.
남해의 쪽빛 바다가 그림처럼 펼쳐지는 통영 한산 마리나 호텔&리조트. 바다에서의 항해를 꿈꾸거나 잔잔한 쉼이 필요한 모두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UNIQUE DESIGN
이국적이면서도 정감 있는 수변형 객실
NATURE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위치하여 빼어난 자연경관
LEISURE
남해 바다에서 즐기는 다양한 해양 레저 프로그램
통영 한산 마리나 호텔&리조트는 전통 가옥에서 모티브를 얻은 프라이빗한 객실 31개로 이뤄져 있다. 단층 구조의 건물이 산책길을 따라 위치해 객실로 향하는 발걸음만으로도 숲속에 산책 온 듯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마리나 스위트 본관 최상층에 위치한 약 50평 규모의 스위트 객실로 리조트 전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한다. 전면 통창과 폴딩 도어가 통영의 아름다운 풍광을 답답함 없이 담아내며, 내부는 거실과 2개 침실로 이루어져 있다.
전통 한옥에서 영감을 얻어 완성된, 서까래를 드러낸 높은 천장과 원목 소재를 사용한 실내 인테리어. 객실 내에서도 고즈넉한 리조트의 무드를 즐길 수 있다.
킹사이즈와 더블 침대로 구성된 침실 2개. 여분의 침구까지 구비해 6명에서 최대 8명까지 투숙이 가능하다.
침실마다 갖춘 개별 욕실은 크기가 넉넉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다.
외부의 작은 발코니에는 핀란드식 미니 건식 사우나가 있어 은은한 편백나무 향을 맡으며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거실 옆에 있는 실내 자쿠지 룸은 마리나 스위트만의 특별함을 더해준다. 6명이 들어가기에 충분한 크기의 대형 자쿠지로 가족 또는 친구와 스파를 즐기며 하루의 피로를 풀기에 제격이다.
한산 로얄 한국식 전통 대문으로 들어서면 별관에 위치한 최고급 독채 객실, 한산 로얄을 만날 수 있다.
프라이빗하게 사용할 수 있는 수영장이 가장 먼저 반기는 한산 로얄. 그늘에서 휴식을 취하기 좋은 원두막은 토속적인 정취를 느끼기에 더할 나위 없다.
거실을 중심으로 앞쪽 테라스와 뒤쪽의 정원이 둘러싼 아늑한 구조. 넓은 거실은 야외 테라스와 이어지는데, 테라스와 수영장의 단차를 달리하여 밖에서는 안이 잘 보이지 않도록 설계한 섬세함이 엿보인다.
야외 자쿠지를 갖춘 뒤쪽의 단독 정원에서는 프라이빗하게 격조 높은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두 침실은 각기 다른 재질의 원목 가구로 분위기를 달리했다.
스위트 (가든/오션) 전망에 따라 가든 스위트와 오션 스위트로 나뉘는 스위트 객실.
거실과 침실이 구분되어 있어 소규모 가족이 여유로운 시간을 누리기에 좋다. 특히 서양식 앤티크 가구에 한옥 고유의 요소를 가미한 인테리어가 멋스럽다.
샤워부스가 있는 넓은 욕실은 자쿠지가 있는 작은 안뜰과 곧장 이어져 편리성을 높였다.
담장에 둘러싸여 있어 프라이빗하게 노천 스파를 즐길 수 있는 공간. 가든 스위트의 정원 테라스는 마치 자연 속 내 집 같은 편안함을 갖췄다.
온돌 스위트 돌담과 이엉지붕 등 전통적인 외관의 느낌이 객실까지 전해진 고풍스러운 한실 스타일의 온돌 스위트. 뜨끈한 바닥에서 피로를 풀기 좋은 온돌형 객실로 거실과 침실 사이 미닫이문이 있어 공간을 완벽하게 분리할 수 있다.
곳곳에 배치된 전통 소품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창문, 화병, 조명 등 한국적 아름다움이 공간에 스며든 온돌 스위트.
야외 자쿠지를 사용할 수 있는 가든 전망의 테라스도 매력적이다.
디럭스(가든/오션) 디럭스는 싱글 침대 2개가 배치된 트윈 타입과 킹사이즈 침대 1개가 배치된 더블 타입 중 선택이 가능하다. 2명 기준의 객실이지만, 유아를 동반한 가족 단위 투숙객을 위해 1인 추가도 가능하다.
스위트는 전망에 따라 가든 스위트와 오션 스위트로 나뉜다. 요트가 정박된 바다를 보다 가까이서 누리는 오션 스위트와 리조트의 운치 있는 풍경 속에 자리한 가든 스위트는 어느 곳이 더 뛰어나다 말하기 어려울 만큼 전혀 다른 매력을 보여준다.
테라스에서 수영장이 바로 연결되는 가든 디럭스는 특히 여름에 인기가 많다. 방 크기는 아담하지만 테라스 공간까지 활용할 수 있어 여유롭게 지낼 수 있다.
디럭스룸에는 암막 커튼과 함께 빔프로젝터가 준비되어 있다.
두 개의 야외수영장 리조트를 길게 가로지르는 야외수영장은 워싱턴야자, 종려나무 등 열대식물로 꾸민 정원과 토속적인 이엉집이 어우러져 이색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80cm 수심으로 어린아이들이 물놀이를 즐기기에 적당하며, 수심 1.2m의 성인 풀은 리조트 안쪽 산 아래 자리해 더욱 프라이빗하다.
요트 투어&해양 레저 프로그램 통영 한산 마리나 리조트에는 총 4개의 요트가 있는데, 요트마다 규모와 스타일이 달라서 원하는 투어에 맞춰 요트를 살펴보는 재미가 있다. 빠른 속도로 항해하며 남해의 여러 섬과 섬 사이를 조망할 수 있는 요트부터, 국내에는 몇 없는 최정상 프리미엄 요트까지 준비되어 있다.
특별한 날을 기념하고 싶다면 프라이빗 세일링이나 선상 파티를 신청해볼 것. 이 외에도 아름다운 섬들을 트레킹하며 수영과 스노클링 등을 즐기는 투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투명 카약과 제트스키 등 짜릿한 레저 프로그램도 통영 한산 마리나 호텔&리조트만의 매력 포인트다.
그릴리안 신선한 해산물과 한우 스테이크 그릴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 바다를 바라보며 여유로운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운영 시간 : 09:30~22:00
*이용 시간: 10:00~19:00
*시설 규모: 4.4km
※ 에디터노트 내용은 현 시점의 숙소 정보와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