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블랙 선정

가평 V10 펜션 포토그래퍼 드웨인|에디터 루이

서울에서 1시간 거리로 부담없이 방문하기 좋아 여행의 최우선 선택지로 손꼽히는 가평. 수상 레저와 낭만적인 드라이브 코스가 유명한 가평이지만, 이번만큼은 조용히 머물며 휴식에 집중하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 V10을 선택했다.

청평호를 지나자 도착지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높고 가파른 언덕과 마주했다. 이정표의 안내에 따라 언덕을 올라가니 밖에선 전혀 보이지 않았던 펜션 외관이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아름다운 풍경으로 SNS에서 유명세를 탄 명소지만, 의외로 한적한 분위기가 인상적이다. 펜션을 에워 싼 수목과 높은 언덕 위에 고립된 위치 덕분이다. 높은 곳에서 막힘없이 펼쳐지는 전망과 방해 받지 않는 온전한 쉼이 V10을 찾는 가장 큰 이유다.

해 질 녘의 경치는 그야말로 낭만적이다. 정원의 빅밴소파에 앉아 청평호 뒤로 붉게 물들어가는 일몰을 보고 있노라면 평온한 기분마저 든다. 가평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고요한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땐 이만한 곳이 없다.

스타일. 자연의 따뜻함이 묻어나는
빈티지 인테리어

화이트톤의 깔끔한 외벽과 달리 객실 내부는 인더스트리얼한 노출 콘크리트로 꾸며졌다. 대리석 바닥 타일과 비비드한 색감의 수입 소파, 포인트로 활용된 골드 컬러 소품이 빈티지 인테리어에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거실의 전면 창으로 풍부한 채광이 가득 들어오는 가운데 침실에도 작은 창을 내어 주변을 둘러싼 녹음이 바로 보이게 했다. 자칫 차가워 보일 수 있는 인테리어를 상쇄시키기 위해 원목 소재로 자연친화적인 요소를 가미했다.

가벽과 계단은 원목으로 제작해 따뜻함을 더하고, 석재 세면대와 수도를 대나무 형상으로 제작해 욕실에서 조차 자연친화적인 요소를 놓치지 않았다.

객실.
여유로운 테라스가 있는풀빌라
V05, V06, V07, V08, V09, V10

6개의 풀빌라 객실은 전망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언덕을 따라 계단식으로 배열되었다. 정면에 자리한 청평호와 이를 둘러싼 녹음 짙은 산, 그리고 청평호를 가로지르는 가평대교의 아름다운 풍경을 모든 객실에서 감상할 수 있다.

객실 내 프라이빗 수영장이 있어 아이가 있는 가족 여행객에 추천한다.

호수를 바라보며 주방과 거실, 침실이 일직선으로 자리했다. 모든 공간에 넓은 유리창을 설치해 어느 곳에 있든 청평호가 한눈에 담긴다.

입구로 들어서자 주방과 마주한다.

객실 중앙에는 아이와 함께 가볍게 수영을 즐기기 좋은 실내 수영장이 마련되어 있다. 가로 2.7m, 세로 2m, 수심 1.1m의 크기로 더 넓은 수영장을 원한다면 야외 인피니티 풀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따뜻한 햇살이 거실 전면 통창으로 가득 들어온다. TV가 설치되어 있음에도 바깥 풍경을 편안하게 감상하도록 창을 향해 소파를 배치했다.

테라스가 있는 다른 객실들과 달리, V6와 V8은 아이가 뛰어놀기 좋은 잔디 마당이 있어 야외에서 프라이빗한 홈파티를 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인지 가장 먼저 예약이 완료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객실 안쪽은 침실 공간으로 꾸며졌다. 창 밖으로 호수와 함께 푸른 수목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V5, V6, V7은 복층으로 구성된 2개의 침실이 있어 더 많은 인원이 함께 투숙 가능하다. 계단 아래에 아늑한 침실 공간이 준비되어 있으며, 위층에는 특별히 주문 제작된 매트가 놓여 있어 하나의 침실처럼 활용하기도 한다.

풀빌라의 샤워실은 욕실과 분리되어 있다. 욕실은 거실과 이어지는 반면, 샤워실은 실내 수영장 앞에 위치해 짧은 동선으로 수영 전후 샤워를 마칠 수 있다.

* V5, V6, V7 기준 인원 2명, 최대 6명
* V8, V9, V10 기준 인원 2명, 최대 4명
* 바비큐용 숯, 그릴 제공 30,000원(2인 기준)
어메니티

뉴욕 그리니치 빌리에서 설립된 미국 약제용 화장품 브랜드 ‘코비글로우’의 욕실 어메니티 3종과 덴탈 키트가 함께 제공된다.

부대시설.
카페 및 정원

드넓은 청평호와 청명한 하늘이 이어지는 절경이 펄쳐지는 뷰 포인트. V10에 방문했다면 누구나 한번씩 들리게 되는 곳이다. 투숙객 뿐 아니라 외부인도 이용 가능해 가평의 데이트 코스로도 손꼽힌다.

정원과 연결된 카페에서는 향긋한 커피향이 가득 퍼진다. 프리미엄 커피를 맛보며 잠깐 앉아 머물기 좋은 공간이다. 카페 겸 체크인이 진행되는 리셉션도 이곳에 있다.

맥주나 라면, 간편식 등 카페와 어울리지 않는 물품들이 눈에 띈다. 필요 물품을 구입하기 위해 멀리 이동해야 하는 투숙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카페에서 간단한 생필품을 판매하고 있다.

인피니티풀

청평호의 풍경이 그림같이 펄쳐지는 인피니티풀이 여름의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준다.

가로 12m, 세로 6m의 넓은 크기로 V10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햇살 좋은 날, 썬베드에서 일광욕을 즐기며 여유로운 휴가를 보내보자.

* 하절기에만 운영
블랙의 특별한 팁
에디터팁

 

높이 있는 객실은 모노레일로
객실이 가파른 언덕 위에 있는 탓에 짐을 가지고 이동하기가 쉽지 않다. 이를 위해 V10에서는 모노레일을 설치해 체크인 시 짐을 편하게 옮길 수 있게 했다. 단, 체크인 외 이동은 도보로 해야 하니,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가 있다면 높은 곳에 위치한 V8이나 V9, V10은 피하는 것이 좋다.
깐깐한 인원 제한
프라이빗한 휴식을 위해 객실 인원을 깐깐하게 제한하고 있다. 풀빌라를 제외한 다른 객실들은 최대 2명이며, 갓 태어난 아기 역시 인원 수에 포함된다. 즉, 아기를 포함한 3인 이상은 풀빌라만 이용할 수 있으니, 예약 시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