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서울 해돋이 명소 추천 BEST 3 대표 이미지
여기어때 여행매거진

2025년 서울 해돋이 명소 추천 BEST 3

서울에서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코스로, 등산을 해서 방문하는 서울 해돋이 명소 3곳을 추천합니다.

서울 해돋이 명소 3

ⓒ unsplash

2025년 새롭게 떠오르는 해를 바라보며, 새해를 축하하기 좋은 서울 해돋이 명소 를 추천한다. 등산을 통해 추위를 떨치고 구슬땀을 흘리며 새해를 맞이해보길 바란다.

서울 인기 숙소 할인 예약하기

01. 인왕산 범바위

Point ! 등산 초보도 쉽게 올라갈 수 있는 코스

© Instagram @kkyo_miiiii

다양한 산행 코스를 자랑하는 인왕산. 정상까지 약 1시간이면 도달하는 340m의 높지 않은 산으로 초보자들도 충분히 등산이 가능한 곳이다. 일출 산행으로 인왕산을 찾았다면 범바위 코스를 추천한다. 정상까지 굳이 오르지 않아도 충분히 아름다운 일출을 만날 수 있기 때문. 또, 범바위로 가는 길에 위치한 성곽은 또 다른 일출 포인트이니 등산 시 참고하자.

© Instagram @90_jungs

02. 관악산

Point ! 아찔한 암벽산에서 즐기는 해돋이

© Instagram @h.zzy_healthy

'악'이 들어간 산을 탈 때는 악 소리가 난다는 말이 있다. 도심에 위치하고 있지만 633m로 높은 관악산은 정상에 가까워질수록 나타나는 아찔한 암벽 등 악 소리가 절로 나는 코스들이 즐비하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찾는 만큼 초보자를 위한 계단 등 시설 정비가 잘 되어 있다는 것이 특징. 정상에 도착하는 순간 광활하게 펼쳐진 아름다운 풍경에 산행의 고됨을 모두 잊게 된다. 한편, 일출 시간을 맞추다 보면 깜깜한 야간 산행을 하게 되니 안전을 위해 랜턴은 필수로 챙기자.

© Instagram @iseeeuling

03. 북한산 백운대

Point ! 등산 매니아라면 놓칠 수 없는 일출 코스

© Instagram @happy_mind84

평소 등산에 일가견이 있다면 놓칠 수 없는 새해 일출 코스가 있다. 험한 코스를 자랑하지만 그만큼 아름다운 모습도 함께 간직하고 있는 북한산 백운대가 바로 그곳. 맑은 날씨와 하늘이 허락한다면 황홀한 운해도 만날 수 있다. 붉은 해가 모습을 드러내고 20분 뒤부터 약 1시간 정도 감상할 수 있는 운해는 그야말로 넋이 나갈 만큼 아름답다. 일정에 여유가 된다면 일출 후 운해까지 만나보고 내려가길 바란다.

© Instagram @e_jjeong8

파라스파라 서울

인근 호텔 추천 !

산행 후에는 완벽한 휴식이 필요하다. 새벽 등산으로 지친 몸을 달래고 싶다면 파라스파라 서울에 머물러보자. 북한산 국립공원에 위치한 파라스파라는 수려한 자연환경 속에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곳이다. 특히 객실 타입에 따라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욕조도 구성되어 있어, 등산 후 따뜻한 물에 몸을 맡겨보는 것을 추천한다. 온몸에 쌓였던 피로가 말끔히 사라질 것이다. 

Where?

서울 강북구 우이동 산14-3


Check in & out?

체크인 : 15:00ㅣ체크아웃 : 11:00


Point!

서울에서 만나는 산 속 리조트